AZ 여행

식당에서 #5 맛 표현 본문

외국어 회화 표현/영어

식당에서 #5 맛 표현

예얍베이비 2023. 1. 26. 11:00

이 음식 맛이 어때요?

How is it?

 

맛있네요/괜찮네요

It tastes good

It's yummy/tasty

 

정말 맛있네요

It tastes great

It's incredible/excellent/amazing/delightful

 

입맛에 딱 맞아요

It hits the spot

 

진짜진짜 엄청나게 맛있네요

It's finger licking good

It's out of this world

It's insane

 

맛있는 냄새가 나요

It smells good

 

맛없어요

It tastes bad

 

너무 맛없어요/끔찍해요

It tastes [terrible/awful]

 

역겨워요

It's disgusting

Oh, gross

 

상한 것 같아요

It went bad

 

상한 냄새가 나요

It smells as if it has gone bad

 

소스가 [달콤해요/매워요/짜요]

The sauce is [sweet/spicy/salty]

 

고기가 [연해요/질겨요/기름져요]

The meat is [tender/tough/greasy]

 

고기가 탔어요

The meat is burnt

 

[감자]를 너무 튀겼어요

[The fries] are overcooked

 

[밥]이 덜 있었어요

[The rice] is undercooked

 

이 쌀은 끈기가 없네요

This rice is not sticky

 

수프가 싱거워요

The soup needs more salt

It is too bland

 

이건 너무 써요

This is too bitter

 

이 향신료(또는 양념)는 제게 맞지 않네요

I don't like these spices

 

[소금/설탕/후추] 좀 주세요

Please pass the [salt/sugar/pepper]

 

여기 있어요. 싱거워요?

Here you go. Is it too bland?

 

케이크가 부드러워요

The cake is so soft

 

아주 맛있어요. 풍미가 좋네요

It's very good. I love the flavor

 

비린내가 나는 것 같아요

It smells a little fishy

 

미식가시네요

You're a gourmet

 

기대했던 것 이상이네요

It's even better than I expected

 

보기보다는 맛이 별로에요

It's not as good as it looks

 

보기보다 맛있어요

It's not as bad as it looks

 

어느 것이 가장 맛있었어요?

What did you like best?

 

[감자 수프]가 가장 맛있었어요

I like the [potato soup] best

 

차 향이 참 좋아요

The tea smells wonderful

 

차가 식었어요

The tea is cold

 

 

 

*Flavorful 풍미 있는, 맛 좋은 - Getlato is more flavorful than ice cream

*Savory 맛 좋은, 풍미 있는, (소금•후추 등으로)자극적인 맛이 나는, 매콤한, 얼얼한 - a savory aroma

*Bland (맛이) 자극적이지 않은, 특별한 맛이 안 나는 - Put spice for perking up bland food

*Mild (맛•향이) 순한, 자극성이 없는, 부드러운, 강하지 않은 (↔︎strong) - A mild sauce

*Sweet 달콤한, 단 - A cup of hot sweet tea

*Spicy 양념 맛이 강한, 양념을 넣은, 향신료로 맛을 낸, 매운 - Hot spicy food

*Salty 소금이 든, 짠, 짭짤한 - Salty food

*Sour (맛이) 신, 시큼한 - Sour apples

*Bitter (맛이) 쓴 - A bitter taste

*Fishy 생선 냄새[맛]가 나는, 비린내 나는 - A fishy smell

 

*Tangy (냄새가) 톡 쏘는, (맛이) 짜릿한 - A refreshing tangy flavor

*Crisp, Crispy (식품이) 바삭바삭한 (과일야채가) 아삭아삭한 - A crispy apple

*Crunchy 아삭아삭한, 바삭바삭한 - A Cruchy salad

*Juicy 즙[물기]이 많은, 수분이 많은 - Soft juicy pears

*Chewy 꼭꼭 씹어먹어야 하는, 잘 씹히지 않는, 질긴, 쫄깃쫄깃한 - Tough chewy meat

*Tough (고기가) 질긴, 잘 씹히지 않는, 단단한 - A beefsteak as tough as leather

*Tender 연한, 부드러운 - A tender meat

*Greasy 기름진, 기름기가 많은, 지방이 많은, 느끼한 - A greasy food

*Oily 기름기가 함유된, 기름을 바른, 느끼한 - Oily fish

*Creamy 크림 같은, 크림이 많이 든 - A creamy sauce

*Thick 두꺼운, 두툼한, (액체가) 진한, 걸쭉한, 탁한 - Thick soup

 

 

 

Copyrightⓒ 2023 All rights reserved

'외국어 회화 표현 >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당에서 #6 계산  (0) 2023.01.27
식당에서 #4 식사  (0) 2023.01.25
식당에서 #3 주문2  (0) 2023.01.24
식당에서 #3 주문1  (0) 2023.01.23
Comments